반응형

본문에서 우리는 세가지 제사를 살펴볼 수 있다.

1. 거룩하기 위한 제사

어린 수송아지 한마리와 숫양 두마리를 택하여 제사를 지내라고 하신다. 송아지는 그 피를 제단 뿔들에 바르고, 제단 밑에 쏟아 부으라고 하신다. 양 한마리는 피를 제단 위에 뿌리고, 다른 양 한마리는 그 피를 아론과 아들들의 귓부리와 손 엄지와 발 엄지에 바르게 하신다.

제사의 방식은 다르지만 세 동물들의 머리에 안수한다는 공통점이 있다.아론과 그 아들들이 제사장으로 거룩하게 되기 위해서 먼저 자신들의 죄를 이 세 동물들에게 전가하는 것이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안수하신다. 하지만 예수님의 안수는 자신의 죄를 우리에게 전가시키는 안수가 아니라

자신의 거룩함을 우리에게 전가시키시는 것이었다. 예수님에게 거룩함이 흘러 가는 것이다. 이것을 거룩한 교환이라고 말한다.

 

2. 위임식을 위한 제사

숫양을 가져다가 그 고기를 삶아 아론과 아들들이 회막문에서 먹으라고 하신다. 이 속죄물을 먹으면서 그들도 거룩해지는 것이다.

또한 7일동안 매일 수송아지 하나를 속제제로 드려 아론과 아들들과 제단을 거룩하게 하라 하신다. 그리고 그 거룩해진 제단에 접촉하는 모든 것은 거룩해지는 것이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가장 친밀하고 깊은 접촉을 허락하신다. 그것은 예수님을 먹는 것이다. 예수님은 자신의 생명을 우리에게 내어주셔서 그 자신이 우리 몸 속으로 들어가신다. 어느것도 막을 수 없는 연합이다.

 

3. 매일의 제사

매일마다 아침과 저녁으로 두번씩 일년 된 어린 양을 드리라고 하신다. 하나님은 이렇게 매일의 제사를 통해 거룩하신 분으로 이스라엘 자손 중에 거하신다. 하나님은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의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

우리는 매일 아침, 점심, 저녁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야 한다. 매일마다 예배 드리는 사람임을 잊지 않아야 한다.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나와 함께 계신다. 그래서 하나님은 우리를 인도하시고 거룩하게 하시고

절대로 떠나지 않으신다. 하나님은 우리를 자녀라고 부르신다.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를 잊지 말자.

반응형

'구약설교 > 출애굽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출애굽기 33장  (0) 2023.04.29
출애굽기 32장  (0) 2023.04.17
출애굽기 26장 성막의 비밀  (0) 2023.03.07
출애굽기 25 세가지 보물의 비밀  (0) 2023.02.28
출애굽기 20장  (0) 2023.01.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