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름다움은 무엇인가? 인간만이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기에 

 

창조와 미학. 

창조세계와 미학적 접근. 아름다움을 잃어버림에 대한 슬픔. 애도. 절규. 

 

아름다움은 우리로 갈망하게 한다. 회복을. 

 

파괴 그 자체의 아름다움이 있는가? 

죄 그 자체를 즐기는 즐거움은 어디서 기인하는가? 그것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하나님의 형상을 잃어버리고 - 마귀의 자녀가 되었을때 일어나는 일. 

창조 세계 자체를 향한 경탄을 잃어버림 -. 절제가 없어지고 착취가 일어남. 

 

하나님은 이 창조세계를 만드시고 우리게 권한을 부여하심 그러나 절제로서 유지되게 하심. 

 

 

감수성의 문제. 왜 하나님의 아픔에 대해 감수성을 느끼지 못하는가? 죄로 인해 굳어진 마음을

어떻게 부드럽게 할 수 있는가?  이것은 나 개인을 향한 질문이기도 하다. 

나의 마음이 굳어질 때에 나는 어떻게 행하면서 이것을 극복하는가? 아니면 어떻게 너어가는가? 

시간이 흐른다고 해결이 되는가? 어떻게 사라람에게 실제적인 변화가 생기는가? 그리고 이 변화는 그냥 ㄱ기다려야만 하는 것인가? 나는 뭘해야 하나? 구체적으로 ... 그 처한 장소와 시간과 배경 인물들 사이에서 나는 어떻게 행해야 하는가? 

목회를 몰르겠다. 이대로 끝날수는 없어 하는 마음들이 계속해서 들엉온다. 과연 누가. 이런 부눈에 동참할까 

하나님 은혜 주소서. 도와주소서. 

 

내 몸은 아프다. 뭔가. 배고프면 뭘 못하는걸 보니 내게 무언가 문제가 발생했다. 이걸 어떡하냐.

당뇨병 초기단계라고 한다. 내 몸에 좋은 것을 넣어야 한다 아니면 죽는다. 아무것도 못하고 끝이다. 

채식주의자가 되어야 한다. 그래야 산다. 뭐라도 할 수 있다. 해산물 계란 등만 먹고 채식주의자가 되어라.

그리고 가공품을 모두 끊고 살라. 체중을 10kG는 빼야 한다. 

반응형

'에세이 >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목 4월  (0) 2024.04.25
하나님 날  (0) 2024.04.23
오늘이 그날이다  (1) 2023.11.02
감사제목이 생겼다  (0) 2023.11.01
다음세대  (0) 2023.08.19

+ Recent posts